2014년 2월 14일 금요일

[Android] Major to Minor

우연히 Youtube에서 1박2일 동영상을 보게됐다. 그런데 일반인 참가자 중에
정말 매력적으로 you are my sunshine을 부르는 사람이 있었다.
서울서 제주도 놀러왔다가 두달이나 눌러앉은 여자였는데 성시경 열혈팬이었다.
엄마도 두달째 연락이 잘 안된다는데 성시경한테 날 가지란다 ㅋㅋㅋㅋ

강렬한 인상의 the very 처자



무튼 짧지만 강렬했는데, 불렀던 you are my sunshine은 minor였다. 원래 major인 곡을 minor로 부르니 색다른 매력이 있어서 '그래 그러면 다른 곡도 minor로 바꿔보자'는 단순한 생각에 인터넷에서 major to minor를 검색했다.

안나왔다.

그래서 만들었다. MajorToMinor.
매우 단순하다. Major/Minor 버튼이 있고, Major는 기본 건반, Minor는 일반 건반을 누르면 그에 해당하는 Minor음계가 나온다.

원래는 이랬었는데.. 실상은 C major to C minor다.
조변경이야 그냥 음계 몇칸씩 동시에 내리면 되지만, minor변경은 내려야 하는 음이 온음인지 반음인지 각기 조마다 다르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변경하는게 불가능하다.
다음에 보완해서 각 장조/단조 마다 음이 나게 해볼까 생각도 드는데 다만들고 보니 영
생각보다 쓸모가 없어서 고민중이다.

여튼 나의 앱 처녀작이라는데 의의를 두자.
















만드는 중에 새로 배운 것
- Relative Layout : 왜 쓰나 싶었는데 상대 위치로 view들을 조정할 수 있어서 하나만 제대로 위치를 잡아놓으면 나머지는 굳이 절대 위치를 지정하지 않아도 된다. 그래서 좋다.
- SoundPool Class : SoundPool 클래스는 소리를 출력하는 클래스다.

생성자->load -> play 순으로 쓰인다. 자세한 설명은 귀찮으니
Android Sound 출력 참조

댓글 없음:

댓글 쓰기